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최근 업계에 규제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서비스까지 들여다본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들여다보면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미국에서 부터 시작된 규제 바람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보다 훨씬 자본주의 성향이 강한 미국도 크립토 분야에 대해서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요. 규제에 대해 저항하는 것은 크립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하는데, 아직은 대중화 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스스로가 더 나은 방향이 뭔지 고민하고 먼저 움직여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번 주제는 web2 유저와 web3 유저를 구분해야 할까? 입니다. 우리는 습관적으로 web3 유저를 독립적인 유저군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web3 유저는 web2 유저와 다르다는 인식이 깔려 있는데요. 사실 저 개인적으로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도 인터넷 기반으로 움직이는데, 그렇다면 web3로 web2 문화 위에 올라가 있는 셈이죠. 따지고 보면 web3 유저는 매우 적은 수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도 애매모호한데, 우리가 '혁명' 이란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인위적인 잣대를 들이밀고 있는 건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이 유저 구분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나눴습니다.
정이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팀잇 외에 들으실 수 있는 매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팟캐스트 플랫폼인 '캐스트 박스'에 저희 블록킹이 올라갔습니다.
https://castbox.fm/va/1359140
또한 유튜브에도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blocking913
앞으로 편하신 매체를 선택하여 들어주세요! 어떤 채널이든 구독 및 하트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yellowboy1010@hanmail.net),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286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