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과 1:1로 가치가 고정되는 HBTC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HBTC는 비트코인(BTC)과 1:1로 가치가 고정되는 암호화 보증자산이다. 이에 따라 HBTC는 안정적 가치로 높은 유동성을 갖추는 것은 물론 낮은 수수료로 빠른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게 후오비 코리아 설명이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비트코인(BTC)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공급돼 높은 유동성을 가져오리라 전망한다”며 “자산(암호화폐) 이동 및 체결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이더리움(ERC20) 기준에 따라 지급돼 빠른 속도로 거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HBTC와 비트코인(BTC)을 교환하기 원하는 이용자는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입·출금 시 BTC와 HBTC 중 원하는 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Defi·탈중앙화된 금융)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 효율성을 높이고자 HBTC를 개발했다”며 “향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HBTC 사용 영역을 넓히고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BTC 공개 공지 : https://support.huobi.co.kr/hc/ko/articles/360039819031
HBTC 홈페이지 : https://www.hbtc.finance
출처 :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