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urce: Eric Balchunas, Bloomberg
미국에서 솔라나의 첫번째 Spot Staking ETF가 승인되었습니다.
승인된 ETF는, BITWISE SOLANA STAKING ETF 입니다.
티커는 $BSOL 입니다.
솔라나 체인의 LST(Liquid Staking Token)인 $bSOL(Blazestake Staked SOL)과 거의 유사한 티커입니다.
$BSOL은 US$220m 자산규모로 출발 했습니다.
DAY1 이전 선투자 확보해서 지난 7월에 출시한 경쟁 ETF인 $SSK 자본금의 절반 수준을 이미 확보한 상태입니다.
시딩을 미리해서 시작했기 때문에, 지금부터의 자금유입은 100% 순수 유기적인 유입으로 볼 수 있을겁니다. 미래의 지표가 더 투명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굳이 장난질하거나, 화려하게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고, 그냥 있는 그대로 정석으로 가고 있습니다.
$SSK는 REX Shares와 Osprey Funds가 2025년 7월 2일에 출시한 상장지수펀드(ETF)인 REX-Osprey SOL + Staking ETF의 티커 심볼입니다.
$SSK는 SEC의 심사를 우회하기 위하여 C-Corporation이라는 구조를 채택하였기에 이중과세가 되고 접근성과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결국 임시적 성격의 ETF이기에 지난 9월 RIC구조로 전환했지만 모든 규제 요건을 만족하는 정식 ETF로 시장이 간주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