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DashDinheiro/status/1205629774200266752?s=20
ATAR가 하드웨어 NFC(Near-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통신) 팔찌와 함께 모바일 지갑을 개발하여, 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마스터카드가 사용될 수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지 비접촉식 지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브라질 내 85%의 기기가 이에 해당하며, 판매자 수는 250만에 달한다. Stratum은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소로,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매수, 매도 및 출금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자신의 휴대 전화를 충전하고 브라질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요금을 수납하며 ATAR 밴드 팔찌 역시 충전할 수 있다.
대시는 ATAR가 NFC 결제를 활용하기 전 다양한 실험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전 프로젝트는 약 4일에 걸쳐 4,000명이 NFC 팔찌로 대시 19,000유로를 소비한 에스토니아 뮤직 페스티벌의 이용자 25%를 확보한 것이었다. 또한 대시 지갑은 애플 워치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뿐만 아니라, 대시는 최근 브라질인들이 공과금을 수납할 수 있는 브라질 지불 및 서비스 게이트웨이인 Kamoney에 추가되면서 브라질 시장에 진입하게 되었다. 올해 대시는 브라질 거래소인 PagCrypto, CoinTrade.cx, NovaDAX, 3xbit, CoinBene 및 XDEX에 추가되어, 해당 국가 내 대시 구매 옵션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
대시 브라질과 거래소 Stratum 및 사용자 친화적인 ATAR 지불 프로세서와의 파트너십은 보다 많은 판매자와의 관계에서 지불을 보다 쉽고 접근 가능하게 만듦으로써 채택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대시를 통한 지불 과정에서 결제 통화로 전환하지 않고도 직접 결제가 가능한 유용한 디딤돌로서 작용하고 있다. Stratum의 공과금 수납은 더 큰 기회가 되는데, 대부분의 브라질인들이 이를 수행해야 할 뿐더러 암호화폐를 통한 온라인 지불은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이라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암호화폐는 높은 은행 수수료를 피하고, 소비자와 판매자가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정부 및 사적 검열을 피할 수 있도록 신뢰가 필요 없는 지불 수단이 되고자 만들어졌ㄷ 그러나 비트코인이 만들어진 지 10년이 지났지만 전체 암호화폐 분야는 여전히 대중적 수용을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한 기여 요인으로서는 사용자 친화성의 부족, 제3자가 시장에 들어서 탈중앙화와 바꿔 유용성과 판매자 수락을 증가시킨 것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