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체인을 이해하려면 기본이되는 기본 원칙을 알아야합니다. 머클트리 혹은 해쉬트리라고 불리는 데이터구조는 Ralph Merkle가 만들고 특허낸 구조입니다. 이 개념은 1979년에 고안한 개념으로 블록체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규모 분산 네트워크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클트리란 무엇이며 암호화폐와 어떤 관련이 이 있는지 Changelly 기사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머클트리의 기본사항
머클 트리는 데이터 블록의 해시가 있는 리프 정점에서 트리 형태의 완전한 데이터 구조이며, 내부 정점에는 하위 정점에 값을 추가하여 해시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모든 요소와 그들 사이의 정보를 연결합니다.
해시는 해시 함수를 변환 한 결과입니다. 특정 알고리즘에 따라 임의 길이의 입력 데이터 배열을 지정된 길이의 출력 문자열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머클트리(Merkle Tree)는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중앙 집중식 시스템에서는 모든 구성 요소가 하나의 중앙 집중식 노드에 의존하기 때문에 정보의 진실성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은행계좌로 송금 할 때 돈의 진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분산 네트워크에서는 모든 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각 노드는 전송 된 정보의 진실성을 담당하므로 네트워크상의 트랜잭션 수로 인해 전체 볼륨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최소한 머클 트리가 없으면 해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표시하는 프로세스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은 머클 트리를 사용하여 오류 정보를 확인하고 분산 데이터베이스는 레코드를 동기화합니다. 블록 체인에서 해시 트리를 사용하면 간단한 결제 확인 (SPV)이 가능합니다.
트랜잭션 정보를 확인하고 모든 해시를 다시 계산하지는 않지만 머클의 증거를 요청하기 위해 경량이라는 SPV 클라이언트 (내용이 아닌 블록 헤더 만 저장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다른 작업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요청 된 트랜잭션에서 루트로의 해시를 포함하는 루트와 분기로 구성됩니다. 요청 된 해시를 추가하고 루트와 비교할 때 클라이언트는 트랜잭션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필요한 해시 만 다운로드 되므로 네트워크의 부하를 크게 줄이기 때문에 임의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대 크기의 트랜잭션 5개가 포함 된 블록의 크기는 500KB 이상입니다. 같은 경우 머클의 크기는 140 바이트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끝까지 읽고 싶다면 체인질리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세요 ~
https://blog.naver.com/changelly/221787661624
공식 웹사이트: https://changelly.com/
트위터: https://twitter.com/Changelly_team
스팀잇: https://steemit.com/@changelly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gellyteam
텔레그램: https://t.me/join_changelly
한국 텔레그램: https://t.me/changellykorea
Reddit: https://www.reddit.com/r/Changelly/
카카오톡 1:1 : https://open.kakao.com/o/s3RBxUeb